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실업급여 조건

오땡큐 2021. 10. 15. 12:02

 

 

실업급여 조건

많은 사람들이 대학을 졸업하면 이제 일자리를 구하는데요 요즘은 취업이 어렵다보니 중고등학생들도 벌써부터 앞으로 자신이 무슨일을 해야 하나 고민이 많이 됩니다.

 

 

그래서 뜻이 있는 학생들은 내 미래를 위해서 공무원 공부를 한다든가 아니면 일찍 기술을 배우기도 하고요 아니면 나는 대학에 들어가야겠다 하는 생각이 들면 바로 공부에 매진을 하는데요

 

 

 

아무래도 성적이 우수하고 좋은 대학을 가야만 우리는 좋은 기업에 취직할수 있다고 생각이 드니까요 안그러면 어중간한 대학에 들어가서는 취업도 힘들기 때문에 제대로 사회생활을 할 기회가 없는것이죠

 

 

그리고 대학에 들어갔다고 해서 모든게 끝나는게 아니죠 또 그안에서도 회사에서도 모든 사람이 대학졸업장만 잇다고 취업이 되는게 아니니까요 또 자신의 실력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노력을 또 추가로 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요즘은 먹고 살기 위해서 또 호황기를 거쳐서 취업 일자리가 충분치 않으니까요 우리나라는 안그래도 사람들이 많다 보니 내가 제대로 일할수 있는 조건등이 갖추어지는게 쉽지 않죠

 

 

다들 좋은 기업에 가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긴 하지만 마음만큼 되지 않는것도 사실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해서 막상 취업에 성공을 했다고 하면 축하받을일이기도 하지만 어떻게 회사를 정년까지 다녀야 할지는 아무도 확신할수 없습니다.

 

 

어제 어떻게 그만둘지 아무도 모르니까요 대기업도 내부에서 경쟁도 치열하고 중소기업은 회사 존립 여부에 대해서 누구도 장담할수 없기 때문에 고민이 많은 것이죠

 

 

 

그래서 자신이 회사를 그만두고 나서도 월급이 매달 나오지 않으니까 앞으로 먹고사는데 막막함을 느낍니다. 그래서 당분간 다른 회사로 이직하기전에 우리는 실업급여를 받게 됩니다.

 

 

그래도 이렇게 매달 지원을 받으니까 어느정도 일정시간을 버티고 살수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을 해야 합니다.

 

 

실업급여 수령 조건

 

  • 비자발적 퇴사
  • 계속해서 구직활동 지속해야 함
  • 이전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일해야 하고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 기타 회사의 재정상태나 아니면 회사에서 해고 구조조정된경우

 

위와같이 기본적인 조건을 충족해야만 내가 실업급여를 받을수가 있지 무조건 내가 일이 힘들어서 회사를 그만두고 자발적 퇴사인 경우에는 실업급여는 받을수 없음을 알수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타기 위해서는 위와같이 구직급여 항목 취업촉진수당 연장급여 상병급여등을 모두 포함해서 받을수가 있습니다.

 

위와같이 구직급여 받기 위한 상세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고용보험 적용 사업장이고 근로 의사능력이 잇어야 합니다. 그리고 혹시 내가 수급자격 제한 사유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해당되지 않아야 겠죠

 

 

그리고 위와같이 구직급여 받기 위한 수급요건을 일일히 다 포함해야 하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내가 무작정 손을 놓고 쉬는게 아니라 적극적인 재취업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그외에도 위의 요건외에도 다음과 같이 체력의 부족이나 심신장애 그리고 주어진 업무를 수행하는게 힘들다고 판단되거나 직제개편 조직 폐지 경영악화 사업 양도 인수 합병등 위와같은 사유가 있을때는 우리가 회사를 그만두더라도 실업급여를 수령할수 있는것이죠

 

그외에 회사에 근무하다 보면 다양한 개인 사정등이 있습니다. 위와같이 내가 본인 스스로 사표를 낸경우 나는 구직급여 받을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가 많은데요

 

 

그 상황에 따라서 개인적인 사유로 그만두었다고 하면 당연히 실업급여 수령이 어렵지만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하면 구직급여를 받을수 있으니 해당 사건에 대해서는 우리가 고용노동부에 적극 상담 신청을 해야겠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