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리고 우리가 잘 아는 스승한테 카네이션을 꽂아 주는 세종대왕 탄신일이 스승의날이다. 세종대왕은 한글이 미래를 예견하는 것인지 글로벌 시대에 문자 보낼때 한글이 문자 보낼때 쉽다.

 

 

 

영어 일본어 비교가 안된다. 한자 문자 보내기 힘들다. 한글은 훨씬 많이 보낼수도 있다. 21세기 디지털 시대에서 한글이 좋다. 한글날 쉬는 공휴일로 지정이 되었다.

 

 

세종시대의 훈민시대에 농업 의학 과학에도 그대로 나타난다 농사직설 전국 농부들의 경험담을 모아 각 지역에 맞는 경험이 많은 농부들을 쫓아다니면서 노하우가 있다

 

 

다 정리를 하고 여러사람 글을 모아서 가장 평균적인 메뉴얼을 만들어서 보급된것이 농사직설이다. 농업 생산성이 향상되었다. 현장 경험을 중시한다.

 

 

경북궁에 땅을 갈아서 성과를 확인하고 이것은 보완하고 장려하고 해결을 나갓다. 의학스러운 중국 약재가지고 처방을 하니까 우리의 체질에도 안맞고 우리 땅에서 나는 토산 약재를 조사를 해라

 

 

 

향약집성방 우리나라 향토에 생산되는약재를 사용한 치료 방법을 정리한 서적이다 세부 항목으로 950개 항목 모기에게 물렸을때 속이 체했을때 약재를 뭐써라

 

 

우리땅에서 나는 약 그래서 이런 의학서를 만들어서 보급을 하게 했고 이런 우리가 의학서적의 의미를 가지는 것은 동의보감 의학서 하면 허준의 동의보감을 떠오른다.

 

 

동의보감이 이런 향약집성방같은 의학서가 잇어서 이것을 잘 참고하고 그시대 중국이나 일본까지 종합을 해서 동의보감을 완성하는데 세종시대 의학서적이 밑바탕이 되었다

 

 

 

세종시대 과학은 천평일구 세종시대 과학자 장영실 세종시대를 대표하는 천재 과학자이다. 세종이라는 왕은 시계를 굉장히 중요시한다. 농업국가에서 시간이 중요하다.

 

 

옛날 시간개념이 확고하지 않으면 해뜰때 보자 성질급한 사람은 새벽 4시까지 기다리고 12시쯤 와서 해떳을때 왓잖아 이런 일까지 생긴다. 12시에 만나자 자시에 만나자 축시에 만나자 한 2시간만이라도 정확하게 되었다.

 

 

해시계의 이유를 만들기가 상당히 쉬우니까 양부 일구 세종 시기에 널리 보급된 해시계이다. 우리시계면 손목시계 벽시계 탁상시계가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