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택시비 계산기

오땡큐 2021. 3. 9. 14:19

 

 

 

택시비 계산기

우리가 한달에 어느정도 돈을 쓰는지 가늠 할수 있을까요? 요즘은 되도록이면 절약을 해야 하는데 제대로 잘 안되는것 같아요 그런데 특히 교통비가 더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우리가 보통은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을 해요 물론 다른사람은 자가용이나 자차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저는 그냥 대중교통이 편리한것 같아요

 

 

 

딱 약속시간 맞춰서 정해진 시간 장소에 도착할수 있으니까요 지하철은 이렇게 시간을 미리 계산을 해서 내가 서두르면 절대 지각할일이 없겠죠

 

 

 

하지만 자동차는 물론 다리는 편할수도 있겟는데 교통상황에 따라서 차가 막히고 또 갑가기 사고나 이런게 발생하면 내가 직접적인 사고는 안당하더라도 도로에서 다른 차가 부딛칠수도 있고 하면 다양한 상황에 따라 시간이 지체되기도 하잖아요

 

 

 

그리고 운전하다 보면 또 피곤하기도 하고 지하철에서는 그냥 내가 잠자면서 가도 되니 아니면 핸드폰이나 영화등 다양한 것을 보기도 하면서 가니까 훨씬 편안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가다 일이 늦게 끝나는 경우가 있어요 꼭 지금 내가 해야할 일이라고 하면 마저 일을 마무리하고 가다 보면 당연히 12시가 넘을수도 있고요

 

 

이 시간에는 이미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이 다 끊기게 되니까 어쩔수 없이 택시를 타고 가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게 반복되다 보면 택시비로 많은 돈이 소요될수밖에 없는 것이죠

 

 

그래서 되도록이면 시간과 돈을 절약하기 위해서 밤 12시 전에는 퇴근하는게 좋고요 이렇게 잦은 야근이 많다고 하면 차라리 내가 차를 한대 중고차라도 사서 차 운전하면서 다니는게 더 나을것 같아요

 

 

지하철이나 버스 밤에는 오히려 기다리는데 한참후에나 오니까요 이렇게 출퇴근하면서 허비하는 시간이 많으면 조심을 해야 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진짜 신기하네요 일단 네이버에서 빠른길찾기 정보를 통해 검색을 해주세요

 

 

위에 보면 선택칸이 있는데요 대중교통과 자동차 자전거 등이 있습니다.

 

자동차를 선택을 하고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을 해야 겠지요

 

 

저는 예를 들어서 여의도동이라고 임의로 지정을 하고 목적지는 강남으로 선택을 했어요 경로가 여러개로 나뉘고 그리고 도로도 나와있습니다. 여의동로를 통해서 올림픽대로 도산대로등을 거치면 되는 걸로 되어있습니다.

 

총 자동차로 가는 시간은 36분 걸리고 16.26km가 걸리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택시비는 16,500원이 드는 것을 확인할수 있네요

 

 

그외에 자동차 말고도 대중교통으로 지하철을 봤어요

 

여의나루역이나 여의도역에서 지하철 이용후 3426번 버스를 타고 강남세무서에 하차를 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제는 핸드폰이든 pc든 내가 가는 목적지를 자연스럽게 입력을 하면 몇분걸리는지 그리고 버스나 지하철은 어떻게 이용하는지 모두 확인할수 있고요

 

위에 보면 지하철비용으로 1350원이 든다고 하니까요 모든 비용까지 대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