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텍스트 음성변환 하는 방법

아침부터 컨디션이 엉망이네요 눈도 아프고 몸도 마음도 힘든게 사실이네요 월요일이라 더욱 힘든 요일인것 같아요 그래도 뭔가 내가 할수 잇는 일을 찾아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항상 월요일 아침 미팅이나 회의에 참석을 하면 비몽사몽으로 눈이 자꾸 감기는 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그리고 안구건조증인지 눈이 자꾸 아파 오네요 통증이 더욱 심해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눈을 안비비려고 하는데 자꾸 간지럽기도 하고요 그래서 나도 모르게 손으로 비비다 보니 더욱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 같아요

 

 

요즘 세상이 많이 바뀌고 있죠 예전에는 당연하게 생각하던 것이 지금은 정말 많이 바뀌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텍스트를 많이 입력을 하잖아요 만약에 눈이 안보인다면 다양한 내가 보고 싶은것등을 어떻게 볼까 하는 우려가 생기는 것도 사실이에요

 

 

내가 보고 싶은것도 보고 그리고 다양한 화면이나 책등도 보면 되는데요 컴퓨터 화면을 뚫어지게 보면 눈이 자주 아프네요 그리고 시력 장애를 가진 분들은 정말 얼마나 답답할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눈이 안보이니까 그냥 귀로만 들을수밖에 없으니까 청각이 많이 발달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내가 보고 싶은 책들이 음성변환으로 많이 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실제로 한번 어떻게 바꿀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일단 자신의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을 합니다. 여러가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나만의 유용한 웹브라우저로 변환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확장프로그램에서 검색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단축키를 지정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여기서 chrome 웹스토어 열기를 통해서 한번 알아볼께요

 

 

나도 모르는 전혀 다양한 기능등이 많이 잇네요 world weather crm in gmail woorank등 seo analysis 분석등 다양하게 기능을 활용할수 있는데요

 

 

여기서 텍스트 읽어주기를 검색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select and speak라고 해서 내가 이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에서 선택한 텍스트를 바로 ispeech의 실제 음성수준으로 tts 음성을 들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잘 사용방법을 모르면 위의 유튜브를 이용해서 확인하셔도 되고요 영어 알파벳을 음성으로 또는 한글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죠

 

 

기타 select and speak 어플을 활용해서 영어 미국식 음성 그리고 호주 캐나다식 여성과 남성의 목소리로 다 소리 읽기가 가능하니까요 만약에 텍스트를 음성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고 하면 한번씩 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