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월요일이라 항상 힘들기 시작합니다. 아침에 왜이렇게 몸이 무거운지 모르겠어요 이제는 좀 휴식이 필요한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까지 너무 앞만 보고 달려온것 같아요 이제는 좀 휴식이 필요한것 같아요 몸도 아프고 여러가지로 몸상태가 안좋은것을 이제는 몸에서 표시가 나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이게 큰병이 아닐거라고 내심 그냥 지나쳐왔던 많은 사항들이 이제는 하나씩 더 크게 짐으로 다가오고 있는것 같아요

 

 

내가 제대로된 체력관리를 못한 원인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라도 나의 건강관리를 최우선하기 위해서 몸과 체력을 조금더 비축하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은행을 이용하는 빈도 횟수가 많이 줄고 있긴 해요 구지 내가 영업점에 더운 여름날 땀을 뻘뻘 흘리면서 갈 필요가 점점 사라지고 있는것이죠

 

 

내가 직접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이용하면 되니까요 얼마든지 집에 있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니까요 그리고 요즘처럼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은행 한번 방문하는게 좀처럼 쉽지 않음을 알수 있습니다.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그리고 날씨가 덥다보니 더욱 지치기 마련인것이죠 그래서 이런것을 좀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내가 기본적인 업무는 바로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처리할수 있도록 공인인증서 발급을 해놓도록 해야겟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방문을 해서 어떻게 인증서 발급을 받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기본적인 준비사항을 하나씩 체크하도록 합시다.

 

 

1. 제일 먼저 나는 하나은행 계좌 개설을 했는지 아직 안되어 있다고 하면 통장 개설부터 해야 합니다.

  이때 반드시 신분증과 도장은 들고가야겠지요

2. 하나은행 직원에게 인터넷뱅킹을 신청을 하고 아이디를 적어 옵니다.

3. 집에오면 자신의 컴퓨터나 노트북등으로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가서 공인인증센터에 로그인을 해야겠지요

4. 인증센터에서 신규 공인인증서 발급을 합니다.

5. 자신의 컴퓨터아 usb에 저장을 합니다.

6. 앞으로 하나은행 접속할때 아무래도 휴대폰으로도 많이 사용하니까 하나은행 어플을 설치를 하고 이제는 이체할때 이용하면 되겠죠

 

 

이렇게 간단한 절차를 활용하면 언제든 이제 시간과 장소에 국한되지 않고 자유롭게 내가 필요할때 심지어 24시간동안 내 계좌 조회가 가능하니까 너무 편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은행 사이트에 가니까 기본적으로 은행 사이트에서는 자신의 계좌 조회가 가능하니까요 요즘은 오픈뱅킹을 이용을 하면 조금더 자유롭게 비밀번호 숫자만 입력으로 이체도 가능해서 여러가지로 편리한것을 알수 있네요

 

우리가 이제는 곧 해외여행도 이제 코로나에 국한되지 않고 자유롭게 여행을 갈수 있을것으로 생각이 됨으로 환전을 싸게 하거나 아니면 내가 가입한 펀드나 아니면 수익율 높은 펀드 랭킹도 확인해서 가입도 가능합니다.

 

인증센터 메인으로 가면 제일 먼저 인증서 신규 재발급 메뉴를 통해서 아직 인증서 발급을 안하신 분들이나 아니면 기존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고 하면 위와같이 재발급을 통해서 신규로 발급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인증서에 대한 기본 정보를 확인해야 겠지요 유효기간과 세부정보 조회도 가능하고요 그리고 보안센터를 이용해서 혹시나 내가 불법금융사기를 당할 위험에서 방지를 하거나 2채널 인증서비스를 통해서 이체할때 추가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우리가 로그인할때는 다양하게 우리가 이용자 비밀번호 오류 횟수를 초과해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나 id 잊어버린경우 기타 패턴인증을 통해서 간편로그인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와같이 이제 하나은행 사이트로 들어가면 바로 자신의 공동인증서가 있다고 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내가 발급받을 인증서를 보면 인증기관이 다양한데요 인증서 구분에 따라서 금융인증서로 할지 아니면 한국전자인증 또는 한국정보인증의 범용으로 사용할지에 대해서 선택하고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전자거래범용 인증서는 유료로 이용하실경우 년 4400원의 비용이 지불됨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기타 각각 공동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위와같이 사이트에서 기본 동의를 해줘야 이용이 가능함을 알수 있네요

 

인증서 신규 재발급할때 자신의 인증서 신청확인 및 기본정보를 입력을 해야 함으로 출금계좌번호는 자신이 계좌 개설한 계조를 선택하면 되겠죠 그리고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