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조회

요즘 먹고 살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아무리 내가 노력을 해도 돈을 벌기가 쉽지 않아요. 일단 젊은사람들이 당장 어디가서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자신의 기술을 갈고 닦을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학벌이 높다고 해서 대학교만 나온다고 해서 바로 취업이 되는게 아닙니다. 그렇다고 좋은대학이 이제는 꼭 좋은직장에 취업을 할수 있다는 보증수표가 되는것도 아니에요

 

 

 

일단 학벌은 기본적으로 확보를 한상태에서 기타 다른 부가적인 자격증도 준비를 해야 하는것이죠 요즘 젊은 학생들은 취업을 하기 위해서 대학교를 입학을 해도 바로 취업준비를 위한 학과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공부를 병행을 하고요 학기중에는 학과 전공공부 그리고 방학에는 아르바이트와 또 각종 어학연수 자격증 스펙을 쌓기에 눈코뜰새 없이 바쁩니다.

 

 

아니면 오히려 대학교를 인문계 대학교로 가는게 아니라 고등학교때부터 취업을 위한 실업계고교를 가서 기술을 배우는 학생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대학만 나온다고 해서 취업이 되는 그런 시대는 지났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을 할수밖에 없는 것이죠 그래서 하나라도 조금더 내가 직접 밥벌이 할수 있는 기술을 배우고 익히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미래에 유망한 자격증이 무엇인지 우리는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일단 컴퓨터와 영어능력은 필수죠 이외에도 각종 언어 자격증을 따면 자신에게 훨씬 유리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도저도 아니면 아예 처음부터 공무원 공부를 학생들도 있죠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외로운 싸움을 하고 있는것이죠 물론 합격을 하면 다행이지만 만약에 실패를 하면 정말 그 리스크는 더욱 커지고 있죠

 

 

우리사회가 정말 열심히 일하고 공정한 시험을 통해서 열심히 노력한 사람들이 좋은 대우와 댓가를 받는 그런 사회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직장인이라도 안심할수 없죠 미래에 크게 성장할수 있는 그런 자격증을 지금부터 준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자격증의 모든것을 확인할수 있는 q-net 사이트를 통해서 기사 실기시험 원서접수나 아니면 다양한 자격증 접수기간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원서접수를 위한 국가기술 전문자격과 함께 또 내가 자격증 합격했는지 조회도 가능한데요 합격자 답안발표및 개인득점 조회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준비하는 자격증에 대한 시험일정안내와 국가기술 전문자격을 확인할수 있네요

 

그외에 현재 원서접수중인 시험등에 대한 상시 시행계획공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2년도 미용사 피부 네일 메이크업 종목 관련과 그리고 국내여행안내사 정기 기술사등 내가 평소 준비하거나 관심있는 자격증에 대한 공부를 하면 좋겠죠

 

그외에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으로 사업관리 경영회계사무 금융보험 문화예술등 다양한 분야별로 해서 내가 잘 모르는 자격증 분야에 대한 공부도 가능합니다.

2021년 9월에 시행하는 여러가지 자격증 시험 공고를 확인할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9월에는 추석 연휴가 있으니까 해당 연휴기간을 제외하고 청소년지도사 주택관리사 행정사 산업안전 산업보건지도사등 내가 처음 보는 그런 자격증 목록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전문자격시험으로 공인노무사나 공인중개사도 있고요 관세사 사회복지사1급등 정말 이렇게 많은 종류의 자격증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우리가 회사에서 나를 판단할때는 아무래도 지금까지 내가 걸어온 이력 일단 학벌을 기본적으로 보고 그다음으로 자격증 스펙을 통해서 내가 어떤사람인지 자기소개를 할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꼭 자격증 갯수가 성공의 발판이 될수는 없을지라도 조금씩 준비를 하면 취업에 성공하는데 유리한 위치에 설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조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