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mkv mp4 변환

오땡큐 2021. 9. 21. 14:51

 

 

mkv mp4 변환

우리가 보통 영상파일이라고 생각이 들면 확장자가 어떤 파일이 떠오르나요?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파일 확장자는 mp4라고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수시로 바로 영상을 찍을수 있음으로 유튜브나 아니면 기타 다른 영상 플랫폼에 올려놓고 하니까요 일반 회사원이나 직장인들도 이제는 바로 유튜브 영상을 찍는것 같아요

 

 

 

그리고 컨텐츠 만들고 올리는게 굉장히 간단하니까요 그리고 요즘 아이들은 부담없이 학교에서부터 자랑스럽게 내 꿈이 유튜버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아시다시피 회사에 나가서 일을 해도 쉽게 돈을 버는게 쉽지 않죠 그리고 회사에서 자체 채용도 줄어들고 내가 일할수 있는 영역이 점점 줄어들고 있으니까요 뭔가 새롭게 내가 할수 있는 부업을 찾아야겠지요

 

 

그래서 특별한 촬영장비가 없어도 간단하게 우리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바로 영상을 찍기도 하죠 그리고 친구들과 여행가거나 놀러가더라도 우리가 이런 멋진 장관 영상을 그냥 눈으로 보기만하는게 아깝죠

 

 

그래서 영상을 통해서 증거를 만들어놓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통은 스마트폰 갤럭시폰으로 영상을 저장을 하면 mp4로 저장이 되는게 맞기도 해요 그외에 아이폰이나 다른폰으로 저장했을때는 또 mov등의 파일로 저장이 되고요

 

 

영상파일 확장자 자체가 물론 표준이 mp4이지만 그외에도 여러가지 영화나 영상 파일은 mkv로 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만약 파일 자체가 mkv로 되어있다면 해당 파일을 mp4로 어떻게 저장을 할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내가 편한 방법으로 사이트상에서 변환을 해도 되고 아니면 위와같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도 되는데요 요즘은 인터넷 웹사이트상에서 변환하는게 오히려 더 편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파일선택을 할떄 mkv 확장자를 선택을 하고 내가 원하는 확장자 mp4로 변환하기를 누르면 되겠죠

 

그외에 영상 파일도 mkv mov mpeg등 여러가지 모두 변환이 가능하니까요 mp4외에도 다른 영상파일로도 모두 변환가능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간단하게 비디오 업로드와 함께 파일변환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화질과 비율등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바꾸면 되니까요 그리고 다 변환이 되면 해당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되겟죠

 

 

종종 동영상 파일 자체가 용량이 커서 제대로 핸드폰이나 기타 usb디스크에 저장이 안될때 있으니 이때를 이용해서 위의 사이트에서 내가 원하는 다양한 영상 파일로 변환을 하면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mkv mp4 변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