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엑셀 셀 합치기

오땡큐 2021. 9. 23. 11:49

 

 

엑셀 셀 합치기

우리가 회사에 출근을 하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면 뭐가 있을까요? 물론 엑셀과 한글을 떠올립니다. 이 두가지만 있어도 모든 회사문서를 만들거나 다양한 작업을 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는것 같아요

 

 

한글은 한글 나름데로 특징이 있기 때문에 우리가 텍스트를 입력하는데 훨씬 용이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엑셀은 별도의 텍스트 데이터 베이트 수집을 하거나 수식을 입력하는데도 용이합니다.

 

 

 

우리가 숫자를 일정 계산을 하는데 계산기 필요 없이 여러가지 수식과 서식을 이용하기 편리하죠 그리고 데이터 갯수가 많으면 이중에서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찾는데도 한계가 있는데요 일정 수식과 데이터 찾기를 통해서 금방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찾을수가 있죠

 

 

그리고 엑셀같은 경우는 일반 표등의 서식으로 되어있어서 표를 만들거나 아니면 그래프 제작에도 훨씬 용이함을 알수 있습니다. 여러 막대 원그래프등 내가 피벗기능을 이용하면 금방 만들수가 있죠

 

 

아무래도 회사에서 보고서를 작성하고 할때도 내가 기본적인 엑셀 기능을 숙지를 해야 금방 작업이 가능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엑셀에는 너무나도 많은 기능이 있어서 우리가 보통은 엑셀을 별도로 공부하지 않는 이상은 항상 내가 사용하는 기능만 쭉 사용하게 되드라고요

 

 

오늘은 엑셀 셀 합치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리가 네모칸 하나를 셀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셀에 데이터 하나를 입력을 하지만 때로는 두가지 셀을 하나의 셀로 합치기도 하고 데이터를 합치기도 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셀 병합하는 기능을 알고 있는 사람이야 구지 인터넷검색할 필요까지 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아직 엑셀 사용하지 못한 초보자 입장에서는 이 기능이 헷갈릴수 있음으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와같이 엑셀 창을 실행을 하고 신규 파일 하나를 실행을 합니다.

 

 

데이터가 있는데요 내가 임의로 데이터 두개를 각각 두개의 셀에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두개 셀을 블럭지정을 해서 셀병합 합치기를 하면 되겠죠

 

위의 메뉴를 보면 홈에 셀병합 아이콘이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누르면 위와같이 왼쪽에 있는 데이터 값으로 해서 오른쪽 데이터값은 지워지고 하나로 셀이 합쳐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표두칸에서 한칸으로 되면서 데이터는 한개로 남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혹시나 셀병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있다고 하면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한번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