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페북 탐라 막기

오땡큐 2022. 6. 24. 19:56

 

페북 탐라 막기

요즘 사람들은 자신의 일기를 다른사람에게 공개하기를 꺼려 하고 잇습니다. 일기라는 것은 자기 스스로 감추고 싶은 비밀이 있는것이잖아요

 

 

남들에게 내 사생활에 대해서 일일히 이야기하기에는 한계가 잇는게 사실입니다. 그냥 나혼자 간직하고 싶은 사실이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다른사람에게 오히려 관심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잇어요. 관종자라는 말이 잇는데요. 다른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기도 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는 것이죠

 

 

항상 똑같은 사람만 만나면 그냥 우물안에 개구리죠. 좀더 큰 세상으로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로 삼으면 되는것이죠. 편향된 인간관계가 아니라 폭넓은 인간관계를 통해서 자신의 개인 지경을 넓히는게 하나의 답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이제는 자신의 아는 사람 지인 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람과 교류를 하게 됩니다. 전혀 모르는 사람과도 바로 이야기하고 내가 관심이 있다면 페이스북 채팅이나 아니면 sns에 댓글을 남겨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되는것이죠

 

 

때로는 글이 귀찮다고 하면 사진이나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통해서 얼마든지 그사람과 소통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세상에는 다 좋은사람만 있는게 아니에요

 

 

그리고 나또한 항상 기분이 좋은게 아니고요 이전까지는 열심히 페이스북을 했지만 어떠한 계기로 아예 그냥 지우고 그냥 잠적하고 싶을때가 있어요

 

 

모든 관계가 부질없다는 것이죠. 꽤 에너지가 많이 소모되는 것이고 또 항상 다른사람과 성격과 마음이 맞는게 아니라 때로는 서로 어긋날수도 있는 관계라는 것을 알아야 겠지요

 

 

그래서 일단 나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그동안 나의 스토리 자체를 올렸다고 하면 페북 타임라인 탐라라고 하죠 이것을 자체적으로 비공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아이디로 해서 다양한 사진과 또는 라이브방송도 바로 할수 있네요 여기서 기본 설정을 통해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공개범위 설정을 가서 여러가지 게시물과 기타 차단할 사람 또는 전체공개할지 등을 선택해 줍니다.

 

차단은 이제 내 게시물은 내가 허용한 사람만 보거나 아니면 친구 공개를 하는것이죠 전체공개하면 내가 잘 모르는 낯선사람까지 모두 보는거니까요

 

 

아니면 여기서 특정인을 차단을 하면 이사람은 내 탐라를 못보게 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페북 탐라 막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