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오땡큐 2020. 10. 16. 14:05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요즘 많은 사람들이 취업하기 힘들다 먹고 살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이럴때일수록 내가 실력이 있다면 어디든 취업이 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요즘 대학교 졸업한 학생들은 내가 기업에 원서를 넣어도 이력서 통과하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서 채용시장이 얼어붙었죠 내가 일하고 싶어도 기업들이 신입직원을 뽑지 않으니까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도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하루종일 그냥 집에 있기도 뭐하고 독서실에서 공부를 한다는데 뭘 하든지 만만치 않은것 같아요

 

 

 

 

 

공무원 공부도 경쟁률이 치열해서 힘들고 또 한번 공부하면 2년은 공부를 해야 하니까요 그리고 내 적성에 공무원이 안맞는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 그럴때는 차라리 일반 사기업을 목표로 하는데 공인중개서 시험을 목표로 해도 좋을것 같아요

 

 

물론 만약에 취업이 안되면 공인중개사를 차려도 되죠 일단은 아직 차리기가 애매하면은 부동산에서 경험도 쌓을겸 알바로라도 일해도 되고요 그리고 요즘 회사에서는 은행이나 다른 금융기관도 부동산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있으면 자신의 가치를 올리는데 훨씬 도움이 되잖아요

 

 

그래서 여러가지 이유로 해서 나중에 부동산을 차려도 되니까 하나 자격증을 준비해도 여러가지로 쓸모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정보를 확인해 봤어요

 

2차시험 1교시는 부동산학개론 민법및 민사특별법 그리고 부동산공법등의 과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2차시험은 부동산 등기법 공간저보 구축 법률및 부동산 세법등이 있네요

 

응시수수료는 13700원으로 되어있습니다. 합격기준은 1과목당 40점이상으로 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으로 되어있네요

 

 

현재 통계자료를 보면 최근 5년간 대상 응시율등이 나와있습니다. 합격률은 21%로 되어잇네요

 

 

그외에 그동안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기출문제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모든 공부가 다 쉽지 않을꺼에요 하지만 열심히 공부하다 보면 언젠가는 합격이 되지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시험자료실과 그리고 시험통계자료를 참고로 해서 오늘부터 시간이 될때 열심히 공부를 해봐야겠어요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확인하기

 

 

댓글